[KBO 한국프로야구] 05월28일 KT 위즈 VS 두산 베어스 스포츠분석,KBO 분석
컨텐츠 정보
- 13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KT 두산 한국프로야구픽 스포츠픽
◎ KT 위즈
KT는 선발 고영표가 7.2이닝 1실점으로 호투하며 승리투수가 되었다. 마무리 박영현은 1.1이닝 무실점투구로 세이브를 기록했다. KT는 4연승의 상승세를 기록하며 4위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KT의 선발투수 쿠에바스는 2019년부터 KT에서 활약한 우완투수로 강속구와 함께 다양한 변화구로 변화무쌍한 투구를 해주고 있다. 직구 최고구속은 152km로 평균 140km후반대의 패스트볼을 던져주고 있으며 투심,커터,슬라이더,커브,체인지업 등을 던진다. 모든 공이 다 좋은 커맨드와 구위를 자랑한다. 올시즌 2승4패 방어율 5.88을 기록중이다. 지난 5월22일 KIA전에서는 5이닝 7실점(6자책)으로 패전투수가 되었다.
◎ 두산 베어스
두산은 부상에서 복귀한 최승용이 6이닝 2실점으로 호투했으나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하며 패전투수가 되었다. 고영표에게 강한 모습을 보이던 정수빈,양의지,김재환,양석환 모두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두산의 선발투수 최민석은 2025년 드래프트 전체16번으로 두산에 입단한 우완투수이다. 안정적인 경기운영능력을 갖춘 투수로 평가받고 있으며 역동적인 투구폼으로 최고구속 149km의 빠른 공을 던진다. 변화구로는 체인지업,슬라이더,커브를 던진다. 올시즌 1패 방어율 4.50을 기록중이다. 지난 5월21일 SSG전에서는 4이닝 3실점(2자책)으로 패전투수가 되었다.
◎ 베팅 가이드
KT 쿠에바스는 올시즌 기복있는 투구를 해주고 있다. 구위가 흔들리며 매경기 실점하고 있는데 올시즌 유일하게 무실점을 기록했던 경기가 4월29일 두산전이었다. 이경기에서 6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승리투수가 되었었다. 올시즌 타격감이 떨어진 두산타자들을 상대로 다시한번 반등을 노리고 있다. 두산 최민석은 신인투수로 지난 5월21일 등판경기에서 준수한 투구를 해주었다. 하지만 아직까지 게임운영능력이 떨어지고 단순한 구종으로 승부를 펼쳐 KT 타자들에 노림수에 장타를 허용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이번경기 두산전에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쿠에바스를 내세워 KT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