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한국프로야구] 07월02일 KIA 타이거즈 VS SSG 랜더스 스포츠분석,KBO 분석
컨텐츠 정보
- 10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KIA SSG 한국프로야구픽 스포츠픽
◎ KIA 타이거즈
선발 이도현은 직구-체인지업 투피치 조합을 활용하고 있지만, 스트라이크 존 활용이 불안정하여 카운트가 쌓이면 볼넷을 많이 허용합니다. 특히 좌타자 상대로 포심 구속이 떨어지면 장타를 많이 허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타선은 출루 후 중장거리 타격이 부족하며, 하위 타순 선수들의 공격력은 부진합니다. 불펜은 7회 이후 위기 상황에서 스트라이크를 덜 던지며, 제구가 무너지면서 실점 위험이 높아집니다.
◎ SSG 랜더스
선발 김광현은 완급 조절과 정확한 커맨드 능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보여줍니다. 직구 구속은 낮아졌지만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으로 상대 타자를 속이며, 최근 3경기 연속 6이닝 이상을 소화하며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타선은 중심타선이 득점을 책임지며, 하위 타순도 중계타를 통해 기회를 활용하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불펜은 역할 분담이 명확하고 9회말 마무리 자원이 안정적으로 실점을 억제하여 후반 경기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 베팅 가이드
선발진에 구멍이난 KIA가 이도현을 선발로 내세웠다. 이도현은 1군무대 데뷔전을 치르게 되었다. 퓨처스에서는 꾸준히 선발등판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고 투구체력은 만들어져있으나 1군무대에서의 긴장감을 해결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SSG 김광현은 팀을 대표하는 베테랑 투수로서 제역할을 해주고 있다. 다만 전성기를 시점부터는 여름더위에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체력이 금방떨어져 구위가 흔들리고 이닝소화력도 약해지는 약점을 보인다. 오늘 날씨가 매우 습하고 덥기에 다소 고전할것으로 예상된다. 이번경기가 1군무대 경험이 없는 신인투수와 더위에 체력이 떨어지는 약점을 가진 베테랑 투수간의 대결이라 경기초반부터 흔들릴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투수쪽보다는 타자들쪽에 좀 더 무게감이 실리는 경기이다. 이번경기 다득점 경기를 예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