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한국프로야구] 04월29일 키움 히어로즈 vs 롯데 자이언츠 스포츠분석,KBO 분석
컨텐츠 정보
- 4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키움 롯데 한국프로야구픽 스포츠픽
◎ 키움 히어로즈
키움은 주말 SSG와의 경기에서 2승1패로 위닝시리즈를 기록했다. 오랜만에 위닝시리즈를 기록하며 9위 NC를 1경기차로 추격하게 되었다. 선발투수들의 호투와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않은 야수들의 활약이 있었다. 키움의 선발투수 김윤하는 24년 드래프트 1라운드 전체9번으로 지명된 우완투수이다. 지난시즌 1승6패2홀드 방어율 6.04를 기록했으나 선발투수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부드러움 투구폼에 140km초중반대의 패스트볼을 던지며 공격적인 투구를 하고 있다. 변화구로는 슬라이더,스플리터,커브를 던지며 구종에 상관없이 투구폼이 일정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올시즌 5패 방어율 6.51을 기록중이다. 지난 4월23일 두산전에서는 4.1이닝 3실점(1자책)하며 패전투수가 되었다.
◎ 롯데 자이언츠
롯데는 주말 두산과의 3연전에서 2승1패로 위닝시리즈를 기록했다. 두산의 불펜진을 꺾어낸 토요일경기가 백미였다. 타격에 자신감이 붙은 상태로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롯데의 선발투수 반즈는 구속보다는 안정된 제구와 다양한 구종을 던지는 투수로 타자들이 상대하기 까다로운 투수이다. 지난시즌 부상으로 고생하며 9승6패 방어율 3.35를 기록했었다. 140km초중반대의 빠른공에 슬라이더,체인지업,투심,커브를 던진다. 올시즌 2승4패 방어율 5.67을 기록중이다. 지난 4월23일 한화전에서는 5이닝 6실점(4자책)하며 패전투수가 되었다.
◎ 베팅 가이드
선발투수 싸움에서 롯데 반즈가 크게 앞서고 있다. 반즈는 올시즌 등판한 6경기중 5경기에서 5이닝이상을 투구하고 있다. 투수운용을 하는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경기운영을 할 수 있는 투수이다. 반면 키움 김윤하는 최근등판한 4경기중 3경기에서는 5이닝을 채우지 못하고 조기강판 되었다. 선발투수로 성장중이지만 아직까지 완성된 투수가 아니기에 경기를 풀어가는 힘이 약하다. 여기에 키움의 불펜투수진도 약세로 평가되어 팀타격 0.282로 전체 2위를 기록중인 롯데타선을 상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번경기 선발투수의 우위와 팀타격의 우위를 앞세운 롯데의 승리를 예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