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한국프로야구] 05월02일 LG 트윈스 vs SSG 랜더스 스포츠분석,KBO 분석
컨텐츠 정보
- 9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LG SSG 한국프로야구픽 스포츠픽
◎ LG 트윈스
LG는 주중 한화와의 경기에서 2연패하며 루징시리즈를 기록했다. 4연패를 기록중이며 최근 9경기에서 2승7패로 부진하며 한화,롯데에 1.5게임차로 쫒기게 되었다. 타격침체가 큰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LG의 선발투수 손주영은 2017년 2차 드래프트 전체 2위로 LG에 지명된 좌완투수이다. 지난시즌 완벽하게 선발투수로서 자리잡았다. 191cm의 큰키에서 내리꽂는 직구가 위력적인 투수이다. 최고 151km의 빠른볼을 던지며 커브,슬라이더,포크볼을 던진다. 올시즌 3승1패 방어율 4.25를 기록중이다. 지난 4월25일 KIA전에서는 3.2이닝 5실점(3자책)하며 조기교체 되었다.
◎ SSG 랜더스
SSG는 주중 삼성과의 시리즈에서 1승1무1패를 기록했다. 삼성과의 경기에서는 뒷심을 발휘하며 연패탈출에 성공했으나 시리즈내내 필승조 불펜진의 소모가 많았다. 타선에서는 최정이 복귀하며 숨통이 트일것으로 보인다. SSG의 선발투수 앤더슨은 MLB와 NPB경험을 두루 갖춘 파워피처 유형의 우완투수이다. 지난해 KBO데뷔초반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모습이었으나 이후 강력한 구위를 앞세워 연착륙에 성공했다. 최고 150km후반대의 빠른공을 던지며 변화구로는 커터,커브,슬라이더,체인지업을 던진다. 탈삼진 능력이 뛰어난 투수이다. 올시즌 1승2패 방어율 3.21을 기록중이다.지난 4월26일 키움전에서는 6.1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했으나 승패를 기록하지는 못했다.
◎ 베팅 가이드
강력한 구위로 상대타자들을 압도하는 LG 손주영과 SSG 앤더슨이다. LG는 최근 등판시 날씨 영향으로 조기강판되는 경우가 있었으나 좋은 구위와 경기운영 능력을 가지고 있다. SSG 앤더슨 역시 강력한 탈삼진 능력을 갖추고 있어 최근 부진에 빠진 LG 타선을 상대로 호투가 예상되고 있다. 두 투수 모두 호투가 예상되고 있으나 SSG 앤더슨이 탈삼진능력과 함께 많은 투구수를 기록하며 긴이닝을 소화하기 힘든 스타일이라는것이 단점으로 발현될것으로 보인다. SSG는 삼성과의 주중 시리즈에서 필승조불펜투수 소모가 많았다. 앤더슨에 비해 떨어지는 구위의 불펜투수들이 나선다면 경기후반 실점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반면 LG는 어제경기 우천취소로 인해 불펜투수 운용이 보다 자유롭다. 이번경기 불펜투수진에 여유가 있는 LG의 승리를 예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