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한국프로야구] 05월06일 롯데 자이언츠 vs SSG 랜더스 스포츠분석,KBO 분석
컨텐츠 정보
- 5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롯데 SSG 한국프로야구픽 스포츠픽
◎ 롯데 자이언츠
롯데는 시즌 중반까지 3위에 위치하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5경기에서 3승 2패를 기록하며 안정된 경기를 펼치고 있다. 롯데는 득점력이 상대적으로 높으며, 타선의 꾸준한 활약이 매 경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롯데의 선발투수 박세웅은 이번 시즌 6승 1패로 안정적인 피칭을 선보이고 있다. 평균 자책점 2.95로 뛰어난 시즌을 보내고 있으며, 42.2이닝 동안 53개의 삼진을 잡아내어 탈삼진 능력도 돋보인다. 주 무기인 패스트볼과 슬라이더 조합으로 상대 타자를 압도할 즉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타선은 팀 타율 0.288로 리그 상위권에 속한다. 평균 장타율 0.403과 출루율 0.359를 기록하며 득점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타선에서의 주요 타자들이 꾸준한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으며, 득점권 타율 0.297로 결정력이 강하다.
◎ SSG 랜더스
SSG는 현재 6위로, 최근 5경기에서 2승 3패를 기록하며 다소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SSG는 3.93으로 투수진의 안정감은 SSG가 조금 더 우세하다. 랜더스의 선발투수 문승원은 현재 시즌 2승 1패로 평균 자책점 2.97을 기록하며 꾸준한 모습을 보인다. 6경기에서 33.1이닝을 던졌고, 16개의 삼진과 10개의 볼넷으로 제구에 안정감을 더하고 있다. 패스트볼과 체인지업을 주로 사용하며 상대를 공략하고 있다. 팀 타율은 0.234로 롯데에 비해 다소 낮다.
하지만 홈런 21개로 장타에서 강점을 보인다. 득점권 타율은 0.228로 기회에서 부족함을 보이고 있지만, 3번째 타순 최정의 활약이 계속되며 팀의 공격을 견인하고 있다.
◎ 베팅 가이드
롯데는 홈에서 안정된 타격과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박세웅의 안정적인 피칭이 돋보인다. SSG는 타격 감각의 기복이 있는 편이나, 문승원의 꾸준한 피칭이 팀을 지탱하고 있다. 양 팀의 최근 대결에서는 SSG가 승리했지만, 롯데의 최근 경기력이 우세하여 승리 가능성이 높다. 롯데가 SSG를 상대로 많은 득점을 기록하며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SSG가 최근 경기에서 배팅 기준에 미달하는 이닝을 보여주고 있어, 롯데에 핸디캡을 주어도 무난히 커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