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한국프로야구] 05월09일 SSG 랜더스 vs KIA 타이거즈 스포츠분석,KBO 분석
컨텐츠 정보
- 9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SSG KIA 한국프로야구픽 스포츠픽
◎ SSG 랜더스
SSG는 주중 롯데와의 경기에서 1승2패로 루징시리즈를 기록했다. 부상에서 복귀한 최정이 빠르게 컨디션을 찾으며 활약하고 있으나 맥브룸,한유섬의 부진으로 타선의 파괴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랜더스의 선발투수 앤더슨은 MLB와 NPB경험을 두루 갖춘 파워피처 유형의 우완투수이다. 지난해 KBO데뷔초반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모습이었으나 이후 강력한 구위를 앞세워 연착륙에 성공했다. 최고 150km후반대의 빠른공을 던지며 변화구로는 커터,커브,슬라이더,체인지업을 던진다. 탈삼진 능력이 뛰어난 투수이다. 올시즌 2승2패 방어율 2.79를 기록중이다.지난 5월2일 LG전에서는 5이닝 1실점(무자책)으로 호투하며 승리투수가 되었다.
◎ KIA 타이거즈
KIA는 주중 키움과의 시리즈에서 2승1패로 위닝시리즈를 기록했다. 투타에서 압도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수요일경기 에서 7점차의 리드를 지키지고 못하고 불펜투수들이 8회말 8점을 허용하며 역전패 당한것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기아의 선발투수 아담 올러는 지난시즌까지 MLB에서 활약했던 투수이다. 3시즌동안 5승13패1홀드를 기록했었다. 컨트롤이 좋은 우완투수로 평균 140km 중후반대의 패스트볼을 던지며 투심,슬러브,체인지업을 던진다. 상대적으로 체인지업의 완성도가 떨어져 좌타자와의 승부에서 어려움이 예상된다. 올시즌 4승1패 방어율 3.43을 기록중이다. 지난 5월2일 한화전에서는 6이닝 2실점하였으나 승패를 기록하지는 못했다.
◎ 베팅 가이드
SSG 선발 앤더슨은 강력한 구위를 바탕으로 타자들을 압도하는 피칭을 하고 있다. 이것이 단점이 될 수 있는것이 구위가 강력하다보니 탈삼진을 뽑아내는 경우가 많고 이로인해 많은 투구수를 기록하다보니 이닝소화력에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 현재 SSG는 불펜소모가 많고 타선의 뒷받침이 안되는 상황이라 선발투수가 안정적으로 많은 이닝을 소화하는 것이 중요한데 앤더슨은 이에 적합한 투수는 아니다. KIA 올러는 안정적으로 이닝을 소화해주고 있고 타선의 짜임새에서도 SSG보다 앞선다. 불펜투수진에서도 부상자가 있지만 뎁스가 두터워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다. 이번경기 불펜전력과 타선의 짜임새에서 앞서는 KIA의 승리를 예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