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한국프로야구] 05월09일 KT 위즈 vs 롯데 자이언츠 스포츠분석,KBO 분석
컨텐츠 정보
- 8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KT 롯데 한국프로야구픽 스포츠픽
◎ KT 위즈
KT는 주중 NC와의 경기를 모두 패배하며 3연패에 빠졌다. 선발투수 싸움에서 밀렸다. 특히 믿었던 헤이수스와 소형준이 5이닝을 채우지 못하는 부진한 투구로 모두 패전투수가 되었다. KT의 선발투수 고영표는 팀을 대표하는 우완 사이드암 투수로 지난시즌 부상으로 부진했으나 올시즌 건강한 모습으로 팀에 큰기여를 할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패스트볼의 구속은 130km대 초중반으로 빠르지 않으나 체인지업과 똑같은 투구폼으로 뿌려지면서 타자들이 상대하기 어려운 투수이다. 주무기는 체인지업이며 이외에도 투심,커브,슬라이더를 던진다. 올시즌 2승2패 방어율 2.22를 기록중이다. 지난 5월2일 키움전에서는 6이닝 5실점(3자책)으로 패전투수가 되었다.
◎ 롯데 자이언츠
롯데는 주중 SSG와의 3연전에서 2승1패로 위닝시리즈를 기록했다. 박세웅과 터커의 호투가 눈부셨다. 주중시리즈에서 불펜소모가 적었기에 주말경기에서 투수운용이 한결 수월해졌다. 롯데의 선발투수 나균안은 2017년 2차드래프트 전체3번으로 롯데에 지명된 우완투수이다. 타격에서 약점을 보이며 포수에서 투수로 전향하게 되었고 개명도 했다. 선발투수로 자리잡는듯 했으나 지난시즌 개인사로 인해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었다. 140km초중반의 패스트볼을 던지며 포크볼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여기에 커터,커브 섞어 던지고 있다. 올시즌 1패 방어율 3.00을 기록중이다. 지난 5월2일 NC전에서는 6.1이닝 무실점 하였으나 승패를 기록하지는 못했다.
◎ 베팅 가이드
KT 선발 고영표는 제모습을 완전히 되찾은 투구를 해주고 있다. 안정된 제구와 마구급의 체인지업을 구사하며 호투를 거듭하고 있다. 롯데 선발 나균안도 조금씩 투구내용이 좋아지고 있다. 롯데의 경우 주중경기에서 불펜소모가 적었기에 불펜투수들을 조기에 적극활용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양팀 모두 타선보다는 투수력에서 강점을 보일것으로 보인다. KT와 롯데 모두 안정된 투수운용이 가능한 경기라 이번경기 팽팽한 투수전 양상의 경기가 예상된다. 저득점 경기를 예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