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한국프로야구] 05월09일 두산 베어스 vs NC 다이노스 스포츠분석,KBO 분석
컨텐츠 정보
- 11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두산 NC 한국프로야구픽 스포츠픽
◎ 두산 베어스
두산은 주중 LG와의 3연전에서 2승1패로 위닝시리즈를 기록했다. 외국인 선발투수들의 호투와 불펜진의 안정된 투구로 2연속 위닝시리즈를 만들어냈다. 하지만 여전히 팀순위는 9위에 머물러 있다. 두산의 선발투수 최승용은 큰키와 유연한 투구폼에서 나오는 구위가 위력적이다. 평균140km초중반대의 패스트볼을 던지며 슬라이더,포크볼,커브를 구사한다. 다만 긁히는 날과 안긁히는 날의 차이가 크고 투구체력이 약해 5이닝을 간신히 소화한다. 올시즌 3승1패 방어율 4.15를 기록중이다. 지난 5월3일 삼성전에서는 7이닝 1실점하며 승리투수가 되었다.
◎ NC 다이노스
NC는 주중 KT와의 시리즈를 스윕하면서 5연승을 달리게 되었다. 타선이 집중력 있는 모습으로 점수를 뽑아주면서 투수들의 부담을 덜어주었다. 하지만 여전히 선발투수에 대한 고민을 가진 NC이다. 다이노스의 선발투수 신민혁은 구속보다는 제구력과 경기운영능력으로 타자들을 상대하는 우완투수이다. 130km후반에서 140km초반대의 직구를 던지면서도 좋은 투구를 해주고 있다. 다만 여름철에 체력이 일찍 떨어지며 후반기시즌을 망치는 경향이 있다. 주무기는 체인지업이며 이외에도 커터를 던진다.커브와 슬라이더의 구사비율은 높지않다. 올시즌 1승2패 방어율 5.13을 기록중이다. 지난 5월3일 롯데전에서는 1.2이닝 3실점으로 조기강판되었으나 패전투수는 면했다.
◎ 베팅 가이드
두산은 찬스에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득점상황에서 집중력 있는 모습을 보이며 최근5경기에서 4승1패를 기록중이다. NC의 경우 선발과 불펜투수전력 모두 안정감이 떨어지기에 두산에게 많은 찬스가 나올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NC 선발 신민혁은 올시즌 구위와 이닝소화력이 크게 떨어지는 모습이라 공략이 가능할것으로 보인다. 다만 NC의 불같은 타선은 두산으로서는 경계대상이다. NC는 화끈한 타선을 앞세워 5연승을 달리고 있으며 다소 기복있는 투구를 하는 두산 최승용 입장에서는 상대하기 부담스러운 모습이다. 이번경기 양팀 선발투수들의 떨어지는 안정감과 타선의 좋은 집중력을 고려한다면 양팀이 치열하게 점수를 주고받는 다득점 경기가 펼쳐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