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한국프로야구] 05월16일 LG 트윈스 VS KT 위즈 스포츠분석,KBO 분석
컨텐츠 정보
- 3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LG KT 한국프로야구픽 스포츠픽
◎ LG 트윈스
LG는 주중 키움과의 시리즈를 스윕하며 6연승을 달렸다. 투타전력에서 모두 키움을 압도하는 모습을 보이며 연승을 달렸고 LG는 리그1위자리를 되찾았다. 부상당한 홍창기의 부상정도는 크지 않은것으로 확인된다. LG의 선발투수 손주영은 2017년 2차 드래프트 전체 2위로 LG에 지명된 좌완투수이다. 지난시즌 완벽하게 선발투수로서 자리잡았다. 191cm의 큰키에서 내리꽂는 직구가 위력적인 투수이다. 최고 151km의 빠른볼을 던지며 커브,슬라이더,포크볼을 던진다. 올시즌 4승2패 방어율 4.20를 기록중이다. 지난 5월10일 삼성전에서는 6이닝 3실점하며 승리투수가 되었다.
◎ KT 위즈
KT는 주중 삼성과의 시리즈에서 1승2패로 루징시리즈를 기록했다. 시리즈 첫경기부터 실책등으로 자멸했고 타선의 힘에서 밀리는 모습이었다. KT는 7위까지 떨어지게 되었다. KT의 선발투수 쿠에바스는 2019년부터 KT에서 활약한 우완투수로 강속구와 함께 다양한 변화구로 변화무쌍한 투구를 해주고 있다. 직구 최고구속은 152km로 평균 140km후반대의 패스트볼을 던져주고 있으며 투심,커터,슬라이더,커브,체인지업 등을 던진다. 모든 공이 다 좋은 커맨드와 구위를 자랑한다. 올시즌 2승3패 방어율 5.23을 기록중이다. 지난 5월11일 롯데전에서는 5이닝 4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되었다.
◎ 베팅 가이드
KT 선발 쿠에바스는 팔색조 유형의 기복이 거의 없는 투수이지만 LG만 만나면 작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19년부터 KBO에서 활약했지만 아직까지 LG전 승리가 없을 정도이다. 박해민,김현수,문보경,문성주,오지환,박동원,오스틴 등 LG의 많은 타자들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쿠에바스는 최근경기에서도 다소 불안정한 투구를 선보이고 있어 이번경기에서도 쿠에바스가 천적관계를 벗어나기 힘들것으로 보인다. 이번경기 LG전 징크스를 보이고 있는 쿠에바스를 상대로 LG타자들이 폭발적인 타격을 선보이며 승리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