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한국프로야구] 05월21일 롯데 자이언츠 VS LG 트윈스 스포츠분석,KBO 분석
컨텐츠 정보
- 7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롯데 LG 한국프로야구픽 스포츠픽
◎ 롯데 자이언츠
롯데는 반즈의 공백으로 선발기회를 얻은 윤성빈이 1이닝 4피안타 7사사구로 9실점으로 최악을 피칭을 펼치며 패전투수가 되었다. 6회말 집중타로 대량득점에 성공하기도 했으나 벌어진 점수차를 좁히는데 만족해야했다. 상승세에 찬물을 끼얹은 경기였다. 선발투수 나균안은 2017년 2차드래프트 전체3번으로 롯데에 지명된 우완투수이다. 타격에서 약점을 보이며 포수에서 투수로 전향하게 되었고 개명도 했다. 선발투수로 자리잡는듯 했으나 지난시즌 개인사로 인해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었다. 140km초중반의 패스트볼을 던지며 포크볼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여기에 커터,커브 섞어 던지고 있다. 올시즌 2패 방어율 4.63을 기록중이다. 지난 5월15일 KIA전에서는 5.2이닝 6실점하며 패전투수가 되었다.
◎ LG 트윈스
LG는 선발 송승기가 5이닝 3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되었다. 1회와 2회초 공격에서 대량득점에 성공하며 편안하게 경기를 이어갔다. 6회말 대량실점하였으나 이전에 획득한 점수가 많아 승부에 영향을 주지는 않았다. LG는 가벼운 부상으로 생각했던 홍창기가 시즌아웃되면서 공격력하락이 예상된다. 선발투수 임찬규는 두시즌 연속 두자리수 승리를 기록하며 완벽하게 부활에 성공한 투수이다. 전성기때의 강속구는 사라졌지만 다양한 변화구와 제구력으로 승부를 하고 있다. 140km초중반의 빠른볼을 던지며 커터,커브,체인지업,슬라이더를 던진다. 올시즌 7승1패 방어율 1.99를 기록중이다. 지난 5월15일 키움과의 경기에서는 7이닝 1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되었다.
◎ 베팅 가이드
선발투수의 안정감에서 LG가 크게 앞서는 경기이다. LG선발 임찬규는 올시즌 등판한 9경기중 8경기를 6이닝 이상 소화해 주었다. 이중 7경기는 퀄리티스타트 투구를 펼치며 벌써 7승째를 기록중이다. 노련한 투구로 범타를 유도하고 있으며 위기때는 탈삼진능력도 보여주고 있다. 반면 롯데 나균안은 기복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등판한 2경기에서는 연속해서 대량실점을 기록했다. 제구와 경기운영능력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이다. 양팀은 어제경기 불펜필승조를 아낀 상태로 경기후반에 역전을 만들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경우 선발투수의 안정감이 앞서는 LG의 승리가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