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한국프로야구] 05월24일 삼성 라이온스 VS KIA 타이거스 스포츠분석,KBO 분석
컨텐츠 정보
- 3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삼성 KIA 한국프로야구픽 스포츠픽
◎ 삼성 라이온스
삼성의 선발투수 이승현(1승 6패 6.23)이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8일 롯데 원정에서 4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이승현은 KT전 호투의 흐름을 전혀 이어가지 못했다. 그나마 원정보다 홈 경기 투구가 조금 더 좋은 편인데 KIA가 최근 좌타자 비중이 높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지난경기에서 네일과 최지민 상대로 김영웅의 2점 홈런 포함 6점. 특히 야간 경기에서 대단히 강한 네일을 공략해냈다는 점은 분명 칭찬 받아 마땅한 부분일 것이다. 홈 경기 타격이 살아난건 이번 경기에서 강점이 될수 있다.
◎ KIA 타이거즈
김도현 선발은 평균자책 2.94로 안정적인 시즌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두산전에서도 6이닝 3실점으로 꾸준한 퀄리티스타트를 기록 중입니다. 다만 4월 삼성전에서는 5.2이닝 6실점으로 올 시즌 최악의 투구를 기록한 바 있어 구장과 상성에서 변수가 존재합니다. 불펜은 네일이 6.1이닝 4실점으로 흔들렸고, 최지민이 홈런을 맞으며 불안한 흐름을 보였지만 조상우와 정해영이 경기를 지켰습니다. 그러나 이 두 필승조가 이번 경기에 출전이 어려워 뒷문 운영에 부담이 있습니다. 타선은 김도영의 2점 홈런과 이우성의 적시타로 7점을 올리며 동점 이후에 집중력을 보였습니다. 중심 타선의 활약이 꾸준하다는 점은 긍정적인 요소입니다.
◎ 베팅 가이드
그야말로 대접전 끝에 마지막에 웃은건 결국 KIA였다. 그러나 불펜의 출혈이 크다는게 문제가 되는 부분. 현재의 KIA 타선은 묘하게 좌완 상대로 그다지 좋다고 하기 어려운 편이다. 물론 직전 경기의 KIA 타격이 좋긴 했지만 이번 경기에서 조상우와 정해영이 나오지 못한다는건 매우 크게 작용하는 부분이고 김도현은 대구 원정의 아쉬움이 있다. 홈의 이점을 가진 삼성이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