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한국프로야구] 05월27일 KT 위즈 VS 두산 베어스 스포츠분석,KBO 분석
컨텐츠 정보
- 17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KT 두산 한국프로야구픽 스포츠픽
◎ KT 위즈
KT는 주말 키움과의 시리즈에서 모두 승리하였다. 3연속 위닝시리즈를 기록하며 4위를 기록중이다. 투타전력에서 모두 앞서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KT는 쿠에바스만 제모습을 되찾는다면 더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KT의 선발투수 고영표는 팀을 대표하는 우완 사이드암 투수로 지난시즌 부상으로 부진했으나 올시즌 건강한 모습으로 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패스트볼의 구속은 130km대 초중반으로 빠르지 않으나 체인지업과 똑같은 투구폼으로 뿌려지면서 타자들이 상대하기 어려운 투수이다. 주무기는 체인지업이며 이외에도 투심,커브,슬라이더를 던진다. 올시즌 3승4패 방어율 3.28을 기록중이다. 지난 5월21일 KIA전에서는 7이닝 1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되었다.
◎ 두산 베어스
두산은 주말 NC와의 경기에서 1승1무1패를 기록했다. 타선의 지원이 많이 아쉬운 모습이다. 두산은 최승용이 부상에서 복귀하였고 곽빈과 홍건희의 복귀도 머지않은 상황이라 투수력에 숨통이 트일 예정이지만 기복있는 모습을 보이는 타선에서는 뾰족한 방법이 없는 상태이다. 두산의 선발투수 최승용은 큰키와 유연한 투구폼에서 나오는 구위가 위력적이다. 평균140km초중반대의 패스트볼을 던지며 슬라이더,포크볼,커브를 구사한다. 다만 긁히는 날과 안긁히는 날의 차이가 크고 투구체력이 약해 5이닝을 간신히 소화한다. 올시즌 3승1패 방어율 4.30을 기록중이다. 지난 5월15일 한화전에서는 2이닝 2실점하였으나 손톱이 깨지는 부상으로 조기강판되었다.
◎ 베팅 가이드
두산타자들이 KT 고영표에게 매우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정수빈,양의지,김재환,양석환이 모두 통산타율 3할을 넘기고 있으며 강승호의 경우 27타수 11안타로 타율 0.407을 기록하고 있다. 올시즌 기복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고영표가 두산타자들과의 승부에서 부담감을 느끼며 조기에 무너질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두산 최승용은 가벼운 부상에서 회복한 상태이고 탄탄한 불펜진이 지원을 해주고 있어 부담이 적은 모습이다. 이번경기 KT 고영표에게 강한 두산타자들을 앞세워 두산이 승리를 가져갈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