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접속자1,151
전체회원1,368
해외뉴스 분류

[UEFA 챔피언스리그]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 아스날 원정 뎀벨레의 이른 골, PSG에 유리한 출발

컨텐츠 정보

본문

뎀벨레.webp

 

 

파리 생제르맹(PSG)이 우스만 뎀벨레의 결정적인 득점에 힘입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1차전에서 아스날 원정 승리를 거두며 결승 진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에미레이츠에서 펼쳐진 치열한 공방…이른 골이 승부 갈랐다

 

 

2025년 4월 3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 UCL 4강 1차전. PSG는 아스날을 1-0으로 꺾고 2차전을 앞두고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경기 시작과 동시에 PSG는 빠른 공격 전개로 아스날의 허를 찔렀다. 전반 4분, 크비차 크바라츠헬리아가 왼쪽 측면을 돌파해 중앙으로 정확한 컷백을 전달했고, 뎀벨레가 이를 왼발 슛으로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공은 수비 맞고 바운드된 뒤 골대를 맞고 골망을 흔들며 아스날 홈 관중을 침묵시켰다.

 

 

양 팀 전술 구성 및 주요 장면

 

PSG는 이날 4-3-3 전형으로 나섰다. 크바라츠헬리아-뎀벨레-두에로 구성된 스리톱이 전방을 이끌었고, 루이스-비티냐-네베스로 구성된 미드필드가 경기 템포를 조율했다. 수비진은 멘데스-파초-마르퀴뇨스-하키미, 골문은 돈나룸마가 지켰다. 이강인은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출전 기회를 얻지 못했다.


아스날도 같은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마르티넬리, 트로사르, 사카가 공격진을 구성했고, 중원에는 메리노, 라이스, 외데고르, 수비라인은 스켈리, 키비오르, 살리바, 팀버, 골문은 다비드 라야가 맡았다.


전반 중반 이후 아스날은 사카를 중심으로 오른쪽 측면을 통해 반격을 시도했지만 PSG의 수비벽은 견고했다. 전반 30분엔 뎀벨레의 크로스를 받은 자이르-에머리가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으나 라야 골키퍼가 선방으로 막아냈다.

 

아스날의 반격과 PSG의 날카로운 역습

 

후반 들어 아스날은 골을 향한 집중 공세를 펼쳤다. 후반 10분, 트로사르가 수비 라인을 무너뜨리는 스루패스를 받아 날카로운 슛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살짝 벗어나며 아쉬움을 남겼다.


PSG는 이후에도 바르콜라, 하무스 등 교체 자원을 활용해 공격을 이어갔다. 특히 후반 29분, 크바라츠헬리아가 중거리 슛으로 다시 한번 위협을 가했으며, 후반 32분엔 네베스가 아크 정면에서 강력한 슈팅을 날렸지만 골대를 넘겼다.


가장 아쉬운 장면은 후반 39분 바르콜라의 찬스였다. 수비를 제친 뒤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침착하게 슛을 시도했지만, 공은 골문을 살짝 빗나갔다.


아스날은 후반 막판 프리킥 찬스를 라이스가 직접 시도했으나, PSG 수비벽을 넘기지 못했고, 결국 PSG는 1-0 리드를 끝까지 지켜내며 귀중한 원정 승점 3점을 확보했다.

 

 

다음 일정 및 결승 티켓 향방은?

 

 

이번 1차전 결과로 PSG는 2024-25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됐다. 2차전은 한국시간 5월 8일 새벽 4시, 프랑스 파리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아스날은 홈에서 일격을 당했지만, 여전히 원정에서의 반전 가능성을 남겨두고 있다. 부상자 복귀와 전술 변화가 필요한 상황이다. 반면 PSG는 탄탄한 수비와 날카로운 역습을 앞세워 2차전에서도 강한 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 / 1 페이지
공지
5,000


알림 0